여행 (旅行)/여행하기

함안 봄꽃나들이 악양생태공원 샤스타 데이지

대운1 2025. 5. 19. 13:43

▣방문일자: 2025년 5월 17일(토)
▣날       씨: 맑음(가끔구름많음)
▣위       치: 경남 함안군  대산면 하길2길208-49

▣입  장  료: 무료
▣주       차: 가능(무료)
▣약양생태공원
악양생태공원은 남강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전국 최장 길이의 둑방과 주변 수변 및 습지와 연계하여 자연친화적인 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주요시설로는 어린이 놀이시설, 야외공연장, 생태연못, 잔디마당, 전망대, 방문자센터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야생화 및 핑크뮬리 식재로 볼거리를 제공하여 자연 속에서 힐링을 원하는 탐방객을 맞이하고 있다. 「다음백과인용」
5월 함안군은 꽃의 천국이다. 굽이굽이 남강과 낙동강을 따라 곳곳에서 샤스타데이지, 수레국화, 꽃양귀비, 작약, 그리고 청보리까지 어름다움과 색의 향연을 펼친다.
아름다운 꽃길을 따라 걷다보면 온 세상을 뒤덮은 다양한 꽃향기의 환상에 빠지지 않을 수 없다. 

 

▲5월17일 현재 금계국 개화 현황은 50-60% 정도 개화 하였다.  다음주말쯤이면 만개 할 듯 하다.

▲샤스타 데이지는 만개 하였다

 

 

▲정자에서 악양루 가는 산허리길은 데크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정자에서 약 5분 정도만 걸으면 되는 가까운 곳에 있다. 왼쪽으로는 높이 솟은 험한 바위가 오른쪽은 유유히 흐르는 남강이 눈앞에 펼쳐지고 남강 넘어 악약둑방의 붉은 양귀비 밭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악양루

▲악양루

▲악양루에서 바라본 악양둑방 붉은 양귀비꽃이 화려하게 피어 있다. 악양둑방은 양귀비 화원이다.  이번에는 어머니를 모시고 가서 걷는게 힘드시다고 하여 악양둑방은 가질 못했다

▲금계국&수레국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