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5

여기로가조(경남/거제 가조도 맛집)

"여기로 가조"▣영업시간: 오전9시 30분 ~ 21시 마지막주문 20시▣주차장: 있음거제 하청면 씨릉섬출렁다리 & 칠천량해전공원을 둘러보고 거제계룡산온천에서 목욕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거제 가조도에 있은 전국3대 맛집 여기로가조을 방문 하였다.여기로가조는 가조대교를 건너서 한참 들어가야 나오는 곳으로 차가 없으면 찾아오기 힘든 맛집이다.  여기로가조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여기로 가조는 해물비빔국수, 해물짬뽕, 폭탄시리즈(피자,돈가스) 등을 파는 푸젼레스토랑 겸 카페 입니다1층,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예전에 노을이 아름다운 카페라고 하여 방문한 적이 있는 곳 이었습니다.  ▲5시가 조금 넘었는데 벌써 어둠이 내려않았네요 가게앞에 전용주차 공간이 있고 뒤쪽에도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현관문을 들..

칠천량해전공원(경남 거제 하청면)

씨릉섬출렁다리를 산책하고 출렁다리 바로 옆에 있는 칠천량해전공원으로 갔습니다.  칠천량공원엔 공원관리사무소와 화장실, 칠천량해전공원전시관이 있는데  그사이에 전망이 우수한 전망대가 있습니다.칠천해전은 임진왜란 때인 1597년(선조30년) 7월에 원균이 일본 수군에게 대해한 곳으로 여기서 살아남은 12척의 군선으로 이순신장군은 진도에서 명량해전을 승리로 이끌었어요. 이 때문에 칠천도에 수군의 명복을 기리는 칠천량해전공원을 조성 하였다고 합니다.▲칠천량해전공원 주차장▲칠천량해전공원 주차장에서 돌계단이나 데크계단을 오르면 ▲칠천량해전공원▲칠천량해전공원 관리사무소 및 화장실▲칠천량해전공원 조형물▲칠천량해전공원 전시관 무료

거제 칠천도 씨릉출렁다리 산책

▣일    시:  2024년 12월 7일(토)▣주   소:  경남 거제시 하청면 연구산 77-1▣주차장:  있음▣화장실:  있음거제시 하청면 칠천도 옥계마을 씨릉섬출렁다리가 23년 12월에 준공되어 씨릉섬을 걸어서 탐방할 수 있게 됐다.출렁다리는 총길이 200m, 폭은 2m이며 차량통행은 불가능하다. 교통약자를 위한 길이 약115m의 경사로가 별도로 조성돼 있어 휄체어 이용자도 접근이 가능하다.씨릉섬은 전체 면적 7만 8985㎡의 무인도서로 오랜기간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섬구석구석을  다 돌아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느린 걸음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대부분의 구간이 나무 그늘로 조성돼 있어 더운 여름 날씨에도 산책하기 좋다, 산책로를 둘러싼 나무 사이로 보..

하동쌍계명차카페

지리산의 차가 되다명인 김동곤(金橦坤) 1948년 6월 차의 시배지이자 문화의 고향 경남 하동군 화개면에서 10대째 토박이로 태어났습니다. 선친의 뒤를 이어 제다(차 만들기)를 익힌 김동곤 명인은 1975년 쌍계명차를 설립 한 후, 전통녹차의 대가인 쌍계사 금송스님과 덕룡스님을 사부로 모시고 선가의 제다법과 다도를 지도 받았습니다.참나무로 문무화를 때는 법, 무쇠솥을 길들여 달구고 온도를 낮추는 법, 첫번째 부터 세번째까기 매회 다른 덖음법을 수없이 반복 연습 했습니다. 이렇게 피나는 연습을 되풀이한 끝에 자신만의 비법을 터득한 김동인 명인은 우리차와 전통문화의 부흥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 대한민국 식품명인 28호로 지정되었습니다쌍계명차하동군 화개면 화개장터 인근에 있는 쌍계명차는 약 132,..

서산대사길(신흥~의신 옛길)

▣일시: 2024년 11월   29일(토) ▣코스: 서산대사길(신흥~의신 옛길)신흥마을~옛길입구~서산대사길~의신마을▣거리:  4.2km(트랭글 4.6km )▣소요시간:  1시간  29분 ( 휴식시간포함 )▣날씨:맑음(  3-12도)하동군 화개면 신흥마을에서 의신마을을 연결하는 4.2km 지리산 옛길 지금의 도로가 개설되기 전까지는 마을과 마을을 이어주던길 이었고 또  서산대사가 지리산에 머무르는 동안 오갔던 길이기도 하다.신흥마을 화개초등학교 왕성분교 앞에서 출발하여 지리산 옛길을 따라 의신마을 까지 탐방을 하고 버스를 타고 신흥마을로 돌아오는 일정이다.서선대사길은  산악회에서 여름 산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으로  한번 가볼까 하다가 여러 사정으로 못갔든 곳으로 겨울에는 어떤 모습일까도 궁금하여 떠나본다...